KTX 취소 수수료와 KTX 예매 취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레일톡 모바일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취소가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아래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KTX 취소 수수료
KTX 취소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출발 3시간 전까지는 취소를 해도 수수료가 따로 부과되지 않고요. 출발 3시간 전부터 출발 시간 전까지 취소를 하면 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출발 후 20 분까지는 15%의 수수료가 부과되고요. 그 이후에는 수수료가 40%에서 70%로 크게 높아지게 됩니다. 다만 이것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금요일~일요일이거나 공휴일인 경우라면, 출발 1개월 전부터 출발 1일 전까지 취소 시 400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출발 당일부터 출발 3시간 전까지는 5%가 부과되고요. 출발 3시간 전부터 출발 시간 전까지는 1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즉 월요일~목요일까지는 출발 3시간 전까지 수수료가 없고요. 금요일~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일 때는 최소 400원 이상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KTX 취소 방법
KTX 취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코레일 톡 어플로 들어가주시고요.
하단의 승차권 확인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본인의 승차권이 나와 있잖아요. 취소할 승차권을 선택해 주시고요. 화면 하단의 ‘반환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승차권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시고요.
하단의 반환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반환 수수료가 얼마인지와 관련된 창이 나옵니다. 저는 화요일에 예매를 했었고 출발 날짜까지 며칠이 남은 상황 이었기 때문에 반환 수수료가 0원이라고 나왔습니다.
이용 안내창을 읽어보시고 반환 요청 버튼을 누르면 본인 계좌로 돈이 그대로 들어오게 됩니다. 약간 간격을 두고 돈이 들어올 수 있으니 만약 안 들어온다면 조금 기다려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