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쓰루 패스 VS 주유패스 차이 |총정리

간사이 쓰루 패스 주유패스 차이를 이 글 하나로 총정리합니다. 혜택 및 특징과 2일권 등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어떤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최종 결론을 알아볼게요.


간사이 쓰루 패스 VS 주유패스 차이

<차이 요약>

▶︎오사카 시내, 교토 시내 여행 시: 간사이 쓰루 패스

▶︎오사카 시내만 여행 시: 주유패스

구분간사이 쓰루패스오사카
주유패스
특징교토, 나라, 고베, 와카야마, 시가 등 간사이 지방 전역에서 사용 가능오사카 시내에서만
사용가능
장점간사이 전 지역에서 사용 가능오사카 시내 관광지 약 40여 곳 무료 관람가능
단점관광지 할인만 가능 (무료X)오사카 내 대중교통만 이용 가능

▶︎간사이 쓰루패스, 주유패스 공통점: 패스권을 사용하기 시작한 시간부터 당일 밤 12까지 하루로 카운트함. 따라서 아침 일찍 패스권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것이 유리함.



간사이 쓰루 패스

▶︎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등 간사이 지방의 모든 사철 및 버스 사용 가능(JR철도는 불가)

▶︎혜택: 관광지 할인 혜택 제공 (무료X)

▶︎2일권(4,480엔), 3일권(5,600엔)

▶︎간사이 쓰루패스 예약하기

간사이 쓰루 패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 간사이 지역에 해당 되는 곳이라면 모두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패스권 입니다.

간사이 지역이라 하면 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와카야마, 시가 등의 지역을 모두 포함하는데요. 이 지역의 사철 및 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JR 철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간사이 쓰루 패스의 경우 오사카 뿐만 아니라 오사카 외 교토 등의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오사카에서 교토로 이동 해야 하는 여행객이라면 간사이 쓰루패스가 적합합니다.

간사이 쓰루 패스는 교토 메트로 전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 한큐, 게이한, 긴테츠, 난카이 공항 철도 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1일 권은 없고 2일 권과 3일 권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2일 권 가격은 4,480엔, 3일권 가격은 5,600엔 입니다.

한 가지 장점으로 관광지 할인 혜택을 제공 하고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약 260여 곳의 관광지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 하고 있죠. 다만 무료로 관광지를 이용 하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간사이 쓰루 패스만의 한 가지 특장점이 있는데요. 패스권을 불규칙적으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월요일에 하루치를 사용을 한 후에 수요일 또는 금요일에 사용하는 식으로 나눠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일에 몇 시에 패스권을 사용하기 시작하더라도 사용한 시간부터 당일 자정까지만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 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오전 7시에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밤 12시까지 17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밤 10시에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밤 12시까지 2시간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간사이 쓰루 패스권은 일본에서 직접 구매 할 수도 있지만, kkday라는 사이트에서 할인을 받아서 미리 구매 할 수도 있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할인받아서 예약하기

미리 구매를 한 후 항공 내 안내 카운터에 스마트폰을 보여 주시면 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시내 사철, 버스만 이용 가능 (교토 시내 교통 이용 시 추가요금 O)

▶︎혜택: 관광지 무료 혜택 제공 (무료 관광지 확인하기)

▶︎1일권(2,800엔): 오사카 시내노선, 한큐, 한신, 게이한, 긴테츠, 난카이

▶︎2일권(3,600엔): 오사카 시영 지하철, 신트레인, 버스 전 노선(사철 불가)

▶︎오사카 주유패스 예약하기

오사카 주유패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사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권 입니다. 오사카를 중심으로 여행을 하는 경우라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관광지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오사카 주유패스의 경우 약 40여 곳의 관광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우메다 공중정원, 크루즈 탑승 등 오사카 방문 시 가봐야 하는 필수 관광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죠.

따라서 관광지 2~3곳을 가보고 오사카 시내에서만 대중교통을 이용 하는 경우라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경제적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1일 권과 2일 권으로 나뉘는데요. 1일 권은 2,800엔이고 2일 권은 3,600엔 입니다. 가격도 간사이 쓰루 패스보다 저렴합니다.

1일 권의 경우 오사카 시내노선, 한큐, 한신, 게이한, 긴테츠, 난카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일 권의 경우 오사카 시영 지하철, 신트레인, 버스 전 노선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철은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즉 1일 권보다 2일 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조금 적습니다.

간사이 쓰루 패스와 주유패스 모두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교통을 이용할 때는 개찰구에 표를 넣었다가 표가 나오면 빼서 다시 사용을 하면 되고요. 관광지에서는 표를 보여 주기만하면 됩니다.



<결론>

▶︎오사카 시내, 교토 시내 여행: 간사이 쓰루 패스

▶︎오사카 시내만 여행: 주유패스

이상 간사이 쓰루 패스 VS 주유패스 차이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