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선정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TOP50

CNN 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1~50위를 각 지역별로 나눠서 정리 해 보겠습니다.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관광지를 참고해 보세요.


CNN 선정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TOP50

1.경기도

1)임진각 평화누리공원(30위)

한국 전쟁의 아픔을 그대로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한국 전쟁 당시의 전시관 등을 볼 수 있고요. 현재는 어린이 놀이 시설 등이 들어서면서 14 만평의 대규모관광단지가 되었습니다.


2)파주 심학산 꽃밭(33위)

다양한 종류의 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가보세요.


3)여주 신륵사(35위)

여주 신륵사는 여주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3,000원이고요. 템플 스테이도 할 수 있습니다.


4)화성 방화수류정(45위)

화성 방화수류정은 수원 화성의 각루 중 동북각루에 해당됩니다. 근처에 있는 작은 연못인 ‘용연’ 과 주변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5)아침고요수목원(48위)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볼 수 있고요. 야외 및 실내 등 총 25개의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입장료는 어른 기준 11,000원입니다.



2.강원도

1)설악산 신선대 공룡능선(8위)

설악산 신선대 공룡능선은 총 14km 의 가장 아름답지만 가장 어려운 등산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걷기 어려운 등산로이지만 등산 애호가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입니다.


2)대관령 양떼목장(20위)

마치 알프스를 연상하게 하는 대관령 앙떼목장에서는 산책로 걷기 체험과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 입장권은 9,000원 입니다.


3)태백산 설경(39위)

강원도 태백산을 겨울에 가본 적 있으신가요? 직접 가보면 가슴이 짜릿해질 정도로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남이섬(41위)

남이섬은 국내 단일 관광지 중 외국인 방문객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산책로, 식당, 공연장, 다양한 야생동물까지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연인과 함께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5)인제 빙어축제원(43위)

강원도 인제군에서 열리는, 얼음 위에서 빙어를 잡는 축제 입니다.


6)울산바위(44위)

울산바위는 설악산 끝자락 속초와 고성의 경계지역에 위치해 있는데요. 가슴이 벅차오를 엄청난 장관을 보여 줍니다.



3.충남

1)꽃지해수욕장(2위)

충남 태안군에 있는 꽃지 해변은 5km 에 달하며, 그림같은 풍경을 보여 줍니다. CNN 선정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2위입니다.



4.전북

1)광한루(25위)

전북 남원시에 위치한 광한루는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곳입니다. 어른 입장료는 4,000원 입니다. 입장하면 광한루, 오작교, 영주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다 보는데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2)지리산 뱀사골 실비단폭포(31위)

폭포와 함께 바위에 이끼가 끼어있어 특이한 아름다움을 선사해 주는 곳입니다. 그늘지는 곳이며, 깨끗한 물이 흐르는 곳이죠.


3)대둔산 구름다리(36위)

대둔산은 전라북도와 충청남도에 걸쳐서 위치해 있는데요. 대둔산의 구름다리는 출렁다리라고도 불립니다. 흔들거려서 무섭지만 꼭 한번 가봐야 할 명소 입니다.


4)옥천 용암사(38위)

충북 옥천 용암사는 멋진 일출과 운해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아주 오래된 사찰이지만 사진사들이 해맞이 사진 촬영을 위해 많이 찾곤 하죠.


5)무주 남대천 섶다리(46위)

전북 무주 남대천의 섶다리라는 다리는 진흙, 소나무, 나무 등으로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6)고창 동림저수지(47위)

고창 동림저수지는 해마다 멸종 위기종인 큰고니, 청둥오리 등의 철새가 월동하는 국내 최대 철새 도래지 입니다. 탁 트인 저수지를 보며 멍을 때리면 힐링 그 자체 입니다.



5.전남

1)전남 신안 증도 염전(7위)

전남 신안 증도 태평염전에 가면 어마어마하게 큰 염전을 볼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넓은 염전이죠.

2)담양 죽녹원(15위)

전남 담양 죽녹원에서는 대나무 길을 걸으며 대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의 찌든 피로를 완벽하게 녹여내 주는 곳이죠.


3)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16위)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을 이 곳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마치 조선시대 마을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이 곳에서는 길쌈, 그네타기,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4)보성 녹차밭(18위)

보성의 ‘대한다원’ 이라는 차 관광농원에 가면 유기농 고급 녹차밭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녹색의 카펫을 깔아 놓은 것 같습니다.


5)화순 세량제(24위)

봄꽃 및 단풍이 피었을 때 정말 아름다운 저수지입니다. 숲길도 걸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이곳보다는 다른 여행지를 더 추천합니다.


6)섬진강 기차마을(26위)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는 섬진강변을 달리는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 동물농장, 기차마을 대관람차 등 다양한 구경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7)청산도(27위)

청산도에서는 푸른 바다, 산, 구들장논, 돌담길 등의 풍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영산강(32위)

영산강은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로 길고 넓은 강입니다. 영산강은 4대강으로 꼽히는 곳이죠.


9)순천만(42위)

순천만 습지는 전국에서 아름답다고 알려진 늪입니다. 순천만에 들어가서 다 구경하면 2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되고요. 유람선을 타고 순천만 습지 주변을 한바퀴 돌 수도 있습니다.



6.경북

1)울릉도 해안도로(9위)

울릉도는 가기 어려운만큼 한번 갔을 때 봐야할 것들을 다 보고 와야 합니다. 그 중 한 곳이 바로 울릉도 해안도로입니다. 해안 드라이브를 하면 기분이 날아갈 듯이 상쾌해 집니다.


2)경주 보문정(11위)

보문정은 야경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에 가면 꼭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아름다운 풍경에 말을 잃게 될 거에요.


3)경주 불국사(19위)

경주 하면 불국사입니다. 경주에 가면서 불국사, 석굴암은 꼭 보고 오시기 바래요.


4)청도 소싸움축제(21위)

청도 소싸움축제는 경북 청도군의 랜드마크이자 한국 최대 소싸움 축제 입니다. 축제는 나흘간 개최되며, 매년 3월 경 축제가 진행됩니다.


5)경주 안압지(23위)

경주 안압지도 정말 좋은 곳입니다. 현재는 ‘안압지’ 라는 명칭이 ‘동궁과 월지’ 로 바뀌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입니다.


6)양동 한옥마을(40위)

경주에 위치한 국내 최고의 한옥마을입니다.



7.경남

1)남해 가천 다랭이마을(3위)

남해 가천 다랭이마을은 계단식 다랭이 논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2)진해 경화역(5위)

경남 창원에 위치한 진해 경화역은 벚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3월 말~4월 초에 가면 엄청난 벚꽃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3)우포늪(6위)

창녕 우포늪은 트래킹 하기 좋은 곳으로 국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트레킹 성지 입니다.


4)합천 해인사(13위)

합천 해인사는 합천군 가야면 가야산에 위치해 있는 사찰로 팔만대장경이 있는 곳입니다. 대장경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으며, 템플스테이도 가능합니다.


5)지리산 천왕봉(14위)

지리산국립공원은 우리나라 제 1호 국립공원인데요. 지리산 정상 천왕봉의 경우 최단거리로 가더라도 9시간 이상의 시간이 걸리니 단단히 각오하고 등산을 해야 합니다.


6)진해 여좌천 벚꽃길(17위)

진해 여좌천 로망스다리라고도 불리는데요. 긴 벚꽃길을 마주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7)함양 다락논(29위)

경남 함양에 위치한 다락논은 계단식 논을 말합니다. 탁 트인 전경과 푸른 녹읍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8)황매산 철쭉축제(34위)

매년 4월 말 경 철쭉이 피는 시기에 경남 합천 근처의 황매산 철쭉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9)촉석루(49위)

진주 촉석루는 진주성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탁트인 남강 풍경과 논개 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부산

1)광안대교(4위)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광안대교는 멀리서 봐도 장관이고, 직접 차를 타고 드라이빙을 해도 기분이 째집니다. 근처 광안리에 같이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2)해운대 해수욕장(37위)

해운대 해수욕장은 외국인 관광객이 정말 많이 가는 곳입니다. 한번도 안 가봤다면 꼭 가보세요. 해운대 시장에도 구경할 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3)삼광사 연등축제(50위)

삼광사 연등축제는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하여 5월경 부산 송상현광장, 부산 시민공원 삼광사에서 진행됩니다.



9.제주도

1)성산일출봉(1위)

성산일출봉은 CNN 선정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1위 입니다.

제주도에 갔다면 성산일출봉은 꼭 가봐야 합니다. 마치 거대한 성의 모습을 하고 있는 곳이며,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아주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가는데는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2)섭지코지(19위)

섭지코지는 손에 꼽을 정도로 아름다운 해안입니다. 제주도에서 성산일출봉과 함께 꼭 가봐야 할 명소 입니다.


3)우도(12위)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15분이면 우도에 갈 수 있습니다. 우도의 낮은 지붕과 돌담을 두른 밭이 이국적이면서 정겨운 느낌을 줍니다.


4)협재해수욕장(22위)

협재해수욕장은 제주도에서 가볼만한 해수욕장 중 하나 입니다. 맑은 바닷물이 에메랄드 빛을 띄고 있어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5)한라산(28위)

평생 잊을 수 없는 눈꽃 풍경을 보고 싶다면 겨울철 제주도 한라산 등산이 딱입니다. 한라산 등반은 현재까지 많은 여행객들의 버킷리스트로 꼽히고 있습니다.



< 추천글 >

스트레스 해소법 100가지 정리

이상 CNN 선정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TOP50 에 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