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혀서 잠을 못자요 | 해결방법 6가지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 하며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누우면 코막힘이 생기는 경우 해결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감기 등으로 양쪽 코가 막혔을때 호흡곤란이 올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아래에서 코막혔을때 자는법 6가지를 확인해보세요.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 해결방법 6가지 요약
1.대파, 무, 머위 코에 넣기
2.스팀타월 코에 올리기
3.방 온도 따듯하게 하기
4.식염수 스프레이 또는 식염수 코 세척
5.상체 약간 올려서 숙면
6.체온 올리기(가벼운 운동)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 해결방법 6가지

1.민간요법

코 막혀서 잠을 못 자요 해결 방법 첫 번째는 대파, 무, 머위 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파의 흰 부분을 2~3cm 정도로 잘라주시고요. 그것을 세로로 2등분 해주신 후 껍질을 벗겨내면 미끌거리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 부분을 코에 올려주시고요. 따뜻한 물수건 같은 걸로 그 위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약 3분 정도 그대로 계셔주시면 되고요. 이후 새 대파로 다시 바꿔서 반복을 해주시면 됩니다.

무를 갈아서 즙을 짠 후 그 즙에 탈지면을 적셔서 코 안에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염증 효과가 있는 머위를 1cm 정도 크기로 잘라서 코 안에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2.스팀타월

두 번째로 따뜻하게 데운 스팀 타월을 코에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코가 따뜻해지면서 막혔던 코가 뚫리게 됩니다.

3.방 온도 따뜻하게 하기

세 번째로 방의 실내 온도 자체를 높이는 것입니다. 코가 막히는 것은 몸이 춥기 때문인데요. 실내 온도를 높여주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코가 확 뚫리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4.식염수 스프레이 뿌리기

네 번째로 식염수 스프레이를 코 안에 뿌려주면 좋습니다. 그럼 콧속이 촉촉해지고 진득했던 콧물이 조금 묽어지면서 코가 확 뚫리게 됩니다.

만약 끈적이는 콧물이 있다면 식염수를 코 속에 통과시켜서 식염수 세척을 해줘야 됩니다.

5.상체 약간 올려서 자기

다섯 번째로 잘 때 상체를 약간 올려서 자면 좋습니다. 그럼 혈액이 코에 몰리지 않기 때문에 코가 훨씬 덜 막히게 됩니다.

6.제자리뛰기

여섯 번째로 가볍게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우리 몸의 체온이 높아지면 막힌 코가 뚫리게 되는데요. 체온을 높이려면 방 안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도 있지만 내 체온 자체를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체온을 올리려면 운동을 해야 됩니다. 근데 자기 전이라서 과격한 운동은 하지 마시고요. 누워 있다면 일어서서 잠깐이라도 제자리 뛰기를 해보세요. 제자리 뛰기를 약 30번 정도만 해보면 코가 확실히 뚫립니다.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고 효과도 오래 갔습니다. 다른 방법은 할 때는 즉시 효과가 있지만 조금 지나면 다시 코가 막히더라고요.

코가 막힐 땐 운동입니다! 평소에도 운동을 자주 하면 코 막히는 빈도 수가 훨씬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이상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 해결방법 6가지 에 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