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1.영맨 딜러 할인 2.재고할인 3.전시차 할인 4.직원 할인 5.현대차 이달의 구매 혜택입니다. 아래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 1.재고차량 구매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 첫 번째는 재고 차량 구매를 하는 겁니다. 재고 차량이란 이미 만들어져 있는 차를 말합니다.
원래 차는 내가 주문하면 그 주문을 토대로 만들어지는 게 정석입니다. 근데 이미 만들어져 있는 차를 구매함 으로써 좀 더 저렴하게 차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이죠.
저렴하게 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미 만들어져 있는 차입니다. 때문에 내가 원하는 대로 색상이나 옵션 같은 걸 선택할 수 없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 2.현대자동차 이달의 구매혜택
두 번째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은 현대자동차 이달의 구매 혜택을 이용하는 겁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 보면 각 차종별로 이달에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최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종 별로 할인 금액이 다르므로 잘 살펴보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싸게 사기 3.전시차 구매
세 번째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은 전시차를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즉 자동차 대리점에 전시되어 있는 차를 구매하는 건데요.
공식적으로는 20만 원 정도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딜러 또는 대리점에 따라서 더 많은 금액을 할인해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대 200만 원까지 할인을 받은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전시차와 시승차는 다릅니다. 시승차는 직접 타보는 차량이고요. 전시차는 타지 못하고 보기만 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새차라고 봐도 됩니다.
단, 중고차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실내 부분에 기스, 생활 흠집 같은 게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법 4.현대차 영맨 할인
네 번째 현대차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현대차 영맨 할인을 이용하는 겁니다. 영맨이라는 것은 딜러를 말하는데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드릴게요.
현대차 대리점은 직영점과 대리점 두 가지로 크게 나뉩니다. 직영점은 현대차에서 뽑은 공식 직원을 말하고요. 대리점은 현대차와 계약을 맺은 프랜차이즈 사장님이 뽑은 직원을 말합니다.
즉 직영점에서 일하는 직원은 현대차가 고용한 거기 때문에 일을 열심히 하든 안 하든 상관없이 매달 똑같은 월급을 받습니다.
반면 대리점에서 일하는 직원은 판매한 차에 해당되는 만큼 월급이 더 올라갑니다. 그래서 차를 더 많이 팔려고 하겠죠. 그래서 할인 서비스를 더 많이 주는 겁니다.
그래서 대리점에 있는 딜러와 잘 협상 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240만 원까지 할인을 받았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할인이 안 된다면 선팅과 블랙박스를 무료로 해달라고 제시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저렴하게 사는 방법 5.현대자동차 직원 할인
다섯 번째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은 직원 할인을 받는 겁니다.
현대자동차에 들어간 지 1년 이상 된 직원이 있으면 직원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차를 살 때 직원 명의가 일부 포함이 되어 있어야 되고요. 직원 명의가 2년간 유지가 되어야 된다고 합니다.
직원 명의가 함께 들어가 있기 때문에 사고 같은 게 발생하면 그 직원의 보험료도 올라갈 수 있겠죠. 그래서 신뢰가 높은 경우에만 직원 할인을 받을 수 있겠고요.
2년이 지나고 나면 직원 명의에서 내 명의로 100% 옮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5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추천드릴 수 있는 방법은 이달의 구매 혜택과 재고 차량 구매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상 현대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 에 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