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어플 추천 TOP12 | 후회 없음

일본여행 어플 추천 글을 찾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 일본 지하철 앱, 일본 교통카드 어플, 일본 맛집 어플 등 있으면 정말 유용한 12가지 일본 여행 어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에서 일본여행 어플 TOP 12 를 확인해보세요!


일본여행 어플 추천 TOP12

일본 여행 어플 추천 TOP 12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여행 어플 추천 1.타베로그(맛집추천)

첫 번째는 타베로그라는 어플인데요. 맛집 추천 어플입니다. 직접 그 맛집에 가본 사람들이 작성한 후기와 별점을 토대로 맛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맛집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

평점 3.5점이면 적당히 괜찮은 맛집이고요. 평점이 4.0점을 넘는다면 그 맛집은 상당히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줄 서서 먹어야 될 정도일 수도 있습니다. 평점이 상당히 깐깐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맛집을 조사를 하고 바로 예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본 여행을 할 때 줄 서서 맛집에서 기다리면 시간이 아깝잖아요. 그래서 타베로그 어플을 이용해서 맛집을 검색하고 바로 예약까지 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타베로그는 일본 구글 계정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본 계정이 없는 경우 타베로그 홈페이지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일본여행 어플 추천 2.재팬트래블(여행일정)

두 번째 일본 여행 어플은 재팬 트래블이라는 어플인데요. 여행 일정을 안내해 주는 어플입니다. 일본 여행 코스와 일정을 아주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고요.

재팬 트래블 어플에서 제공해주는 일정 및 코스를 그대로 따라가기만 해도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특히 JR 노선의 정확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다만 유료로 결제를 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본여행 어플 추천 3.Payke(바코드로 번역)

세 번째 추천 어플은 Payke라는 어플입니다.

돈키호테와 같은 드럭스토어에서 쇼핑을 할 때 다 일본어로 제품이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가 어렵잖아요. 이때 제품 바코드를 이 어플로 찍기만 하면 해당 제품명, 성분 그리고 제품 위치까지 한국어로 모두 번역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의 후기도 같이 확인할 수 있어요.



일본여행 어플 추천 4.파스모(모바일 교통카드) 

네 번째 일본 여행 추천 어플은 파스모입니다.

파스모는 실물 교통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어플만으로 교통카드를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따로 교통카드를 안 들고 다녀도 되니까 너무 편리하죠.

아이폰의 경우 파스모 어플을 설치하고 앱에서 카드를 만들어서 바로 충전을 해서 사용을 하면 되고요.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충전은 편의점에서 따로 해줘야 됩니다.



5.JAPAN TRANSIT PLANNER(지하철 노선 추천)

다섯 번째 추천 어플은 JAPAN TRANSIT PLANNER입니다. 이 어플은 지하철 노선을 추천해주는 어플입니다.

일본 지하철은 매우 복잡 한데요. 이 어플을 이용하면 출발 지점과 도착 지점을 설정해서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요. 가장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일본여행 어플 추천 6.구글맵(지도,리뷰)

여섯 번째 추천할 수 있는 어플은 구글 맵이라는 어플입니다.

음식점이나 카페 등을 찾으려고 할 때 지도를 사용해야 되잖아요. 국내에서는 카카오 맵이나 네이버 지도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일본에서는 구글 맵을 사용하는 게 훨씬 더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구글 맵은 위치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지하철과 버스 배차 시간까지 알려주고요. 음식점이나 카페 영업시간과 리뷰까지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일본여행 어플 추천 7.파파고(번역)

일본 여행 추천 어플 7번째는 파파고입니다. 파파고는 일본어를 한국어로 번역해 주는데요. 대화 내용을 음성 녹화로 실시간으로 번역을 해주고요. 메뉴 판이나 간판 같은 것을 사진 촬영하면 바로 한국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8.japan wifi auto connect(공공 와이파이)

여덟 번째 일본 여행 추천 어플은 재팬 와이파이 오토 커넥트입니다.

이 어플은 카페나 공항, 지하철, 편의점 등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려고 할 때 자동으로 공공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공공 와이파이망이 있는 지역이면 와이파이를 연결할 건지 묻는 팝업 창이 뜨고요. 연결한다고 하면 바로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9.일본의 열차 카드 잔액 확인

아홉 번째 일본 여행 추천 어플은 ‘일본의 열차 카드 잔액 확인’ 이라는 어플입니다.

실물 교통카드를 들고 다니는 경우 얼마가 남아 있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잖아요. 이때 이 어플을 이용하면 단순히 스마트폰에 교통카드를 대기만 해도 얼마가 남아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지하철이나 버스에 찍어보지 않아도 얼마가 남아 있는지 알 수 있는 것이죠.




일본여행 어플 추천 10.구루나비(맛집추천)

10번째 일본 여행 추천 어플은 구루나비입니다.

구루나비는 맛집 추천 어플입니다. 1990년대부터 지금까지 존재해 온 어플이라서 아주 세부적이고 다양한 맛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사용이 가능하고요. 음식점을 선택을 한 후에 예약을 바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정리가 아주 잘 돼 있습니다.

만약 일본어를 잘 사용할 수 있는 분이라면 Tabelog라는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일본에서 구루나비보다 더 인기 있는 어플입니다.




일본여행 어플 추천 11.우버

11번째 일본 여행 추천 어플은 우버라는 어플입니다.

우버는 택시 어플인데요. 전 세계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일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일본 전화번호가 아닌 해외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우버라고 검색하면 나오고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우티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참고로 하네다 또는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까지 갈 때 공항 고정 운임을 부과합니다. 그래서 마음 편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여행 어플 추천 12.야후 재난어플

12번째 추천 어플은 야후 재난 어플입니다. 일본은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지진이 발생하기 약 5초 전에 지진이 발생한다고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지진 말고도 태풍, 해일 등 다른 재난 경고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한 사람의 후기를 보면 지진이 발생하기 5초 전이라기보다는 거의 동시에 알림이 온다고 합니다.

그래도 어플 알림이 있으면 조금 더 빠르게 지진이 일어났다는 것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깔아야 되는 어플입니다.

알림이 울리게 하는 지진 강도는 ‘5약’ 으로 해 놓으면 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이는 한국 기준으로 진도가 7에 해당되는 강도입니다.



▶︎아래는 같이 보면 좋은 글입니다.
후쿠오카 텐진 돈키호테 쇼핑 리스트 TOP20
애완돌 훈련법 6가지 | 키우는 법
2024 전국 벚꽃 개화시기 및 만개시기 | 축제

이상 일본여행 어플 추천에 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