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7세대 안사면 후회하는 이유 6가지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안 사면 후회하실 겁니다. 그 이유로 6가지가 있는데요. 만약 아이패드 프로 가격이 너무 비싼 것 같아서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149만 9천원의 프로 가격이 절대 비싼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안사면 후회하는 이유 6가지 요약 >

1.맥북 대체 가능
2.에어보다 가벼움
3.높은 주사율
4.M4 칩 탑재로 10~15년 사용해도 문제없음
5.음악 작업 시 악보, MR 만들 수 있으므로 필수
6.애플펜슬, 매직키보드 가격 동결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안사면 후회하는 이유 6가지

1.맥북 대체 가능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안사면 후회하는 이유 첫 번째는 맥북을 대체할 수 있는 최초의 아이패드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사진

아이패드를 사려는 사람은 영상 편집 또는 작업을 아이패드만으로 완벽하게 할 수 없기 때문에 맥북을 같이 사야 됐습니다.

또 맥북을 사는 사람은 맥북을 밖에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없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같이 사야 했어요.

근데 이번에 새로 출시된 매직키보드에 맥북에 들어가는 단축키가 들어갑니다. 즉 아이패드가 맥북을 대체할 수 있게 됐어요.

신형 매직키보드 사진


예를 들어서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터치 한 번으로 누끼를 딸 수 있습니다. 즉, 맥북이 없어도 아이패드만으로 완벽하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고요. 심지어 맥북보다 더 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맥북 가격은 최소 150만 원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아이패드 프로로 맥북의 기능을 모두 대체할 수 있다면 최소 150만 원 이상의 비용을 아끼게 되는 셈입니다.

즉 아이패드 프로 가격은 최소 300만 원 이상이 돼야 정상인 건데요. 149만9천원에 살 수 있으니까 아주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2.에어보다 가벼움

뿐만 아니라 이번 아이패드 프로는 에어보다 더 가볍고 두께도 더 얇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두께 사진

기존 프로의 경우 성능은 더 좋지만 무게가 무겁고 두께도 더 두꺼웠고요. 에어의 경우 성능은 프로보다 떨어지지만 가볍고 두께가 얇아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근데 이번에 나온 프로는 성능도 에어보다 더 좋고, 무게도 에어보다 더 가볍고, 두께도 에어보다 더 얇아졌습니다. 그야말로 말이 안 되는 거죠.

아이패드 프로 두께2 사진

따라서 이 점 하나만으로 에어보다 더 비싸게 돈을 주고 살 가치가 있는 겁니다.

3.높은 주사율

세 번째로 프로 주사율이 매우 높습니다. 프로 주사율은 120Hz인 반면, 에어 주사율은 60Hz입니다.

주사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화면을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볼 수 있어요.

높은 주사율을 가진 아이폰 또는 이전 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사용했던 분들은 주사율이 60Hz 인 아이패드 에어를 사용했을 때 그 차이를 확연하게 느낍니다. 그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모션 기술이라는 것이 프로에만 들어가는데요. 프로모션 기술이란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동시에 주사율을 화면을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아이패드 홈 화면에서는 굳이 화질이 그렇게 좋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주사율을 자동으로 낮춰서 배터리 소모를 줄여주고요. 영상을 재생할 때는 화질이 좋아야 되기 때문에 주사율을 자동으로 높여줍니다. 그럼 화면을 좀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즉, 배터리 소모를 줄이면서 필요한 순간에는 자동으로 주사율을 높여주는 겁니다. 이걸 프로모션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이게 프로에만 들어가는 것이죠.

실제로 사용을 해본 사람들의 후기에 따르면 주사율이 높다는 것과 프로모션 기술이 들어간다는 건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4.M4 칩

네 번째로 에어에는 M2 칩이 들어가는 반면, 프로에는 M4 칩이 들어갑니다.

따라서 10년~15년 오랜 기간 사용을 하려고 생각 중이라면 조금 더 많은 비용을 내더라도 M4칩이 들어가는 프로를 사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5.음악 작업 시 필수

또 음악 작업을 하는 분들은 많은 비용을 내고 악보 또는 MR을 구매하는데요. 이번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면 MR이나 악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그 비싼 악보와 MR를 계속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고요.

악보, MR 을 구입하는 데 드는 비용을 아이패드 프로 1대 가격인 149만 9천원으로 모두 뽑고도 남게 됩니다.

6.애플펜슬, 매직키보드 가격 동결

여섯 번째로 애플펜슬과 매직키보드 가격이 이전 모델 가격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조금 더 부담 없이 프로와 같이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펜슬 성능도 더 좋아졌고요. 매직키보드 역시 단축키가 들어가기 때문에 훨씬 더 유용합니다.

성능은 더 좋아졌는데, 가격은 똑같으니 상당히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결론 >

이렇게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사야 되는 이유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실 이번 아이패드 프로는 현존하는 태블릿 중 최고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300만 원 이상은 돼야 그 가치를 제대로 반영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149만 9천 원에 살 수 있다는 건 상당히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요. 때문에 우리가 이 기회를 절대 놓쳐서는 안 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 모든 엄청난 기능들을 149만 9천 원도 안 되는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추천글 >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꼭 사야 하는 이유 | 출시일

이상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안사면 후회하는 이유 6가지 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ategories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