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보관법을 찾고 있나요? 마트에서 낱개로 바나나를 구매 할 때 보다 주렁주렁 달려 있는 많은 바나나를 한 번에 사는 게 훨씬 값이 저렴 합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금방 검은색으로 변하므로 많이 사면 절반은 버리게 되는데요. 이 글에서 익은 바나나 보관하는 법 등을 확인해 보세요.
- 마트에서 이제 막 산 바나나는 옷걸이에 매달아 상온에 보관 해 주세요.
- 검은 반점이 생기기 시작한 바나나는 양쪽 꼭지를 자른 뒤 랩에 싸서 냉장 보관 해 주세요.
- 2주 이상 오래 보관 해야 한다면 한 입 크기로 바나나를 썬 뒤에 냉동실에 보관 해 주세요.
마트에서 이제 막 산 바나나 보관법
마트에서 이제 막 바나나를 샀다면 냉장고에 바로 넣지 마시고 옷걸이 같은 곳에 끈으로 묶어서 대롱대롱 매달아두시기 바랍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후숙이 느려지며 상온에 보관 할 때보다 맛과 영양이 떨어집니다.
상온에 보관하다가 바나나에 검은색 반점이 조금씩 생긴다면 이제 냉장고에 보관 해야 할 차례 입니다.
바나나에 검은색 반점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보관 법
바나나에 검은색 반점이 조금씩 나타나면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바나나의 양 꼭지 부분을 칼로 잘라주시고요. 랩으로 바나나를 하나씩 싼 뒤 락앤락 통에 담아서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럼 1~2주 동안 보관 하더라도 처음처럼 싱싱하게 바나나를 먹을 수 있습니다.
2주 이상 바나나를 보관 하고 싶다면?
만약 2주 이상 오랜기간 바나나를 보관 하고 싶다면 냉동 보관을 하면 되는데요. 바나나 껍질을 까서 한 입 크기로 잘라 준 후에 냉동 보관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이스 바나나로 먹을 수도 있고, 바나나 슬러시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오랜기간 보관이 가능한 방법이죠.
< 추천 글 >
이상 바나나 보관법에 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