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수액 가격 및 독감 주사 실비 청구 가능 여부를 찾고 계신가요? 독감 수액 한번만 맞으면 빠르게 낫는다고 하지만, 독감 주사 가격이 무려 7만원 입니다. 지금 바로 아래에서 독감 수액 가격과 독감 수액 실비 청구 가능 여부, 그리고 독감 주사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독감 수액 가격
- 페라미플루: 5~7만원
- 감기몸살 수액 같이 맞으면: 총 13만원 정도
독감을 치료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타미플루(먹는 약) 를 하루 2회 5일 간 복용하는 거고요. 두 번째는 페라미플루(맞는 주사) 를 1회(30분 정도)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타미플루는 약국에서 1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하지만 낫는데 오래 걸리고요. 페라미플루는 7만원 정도 하는데 금방 낫습니다. 집에 아이들이 있다면 더욱이 페라미플루 주사를 맞고 빨리 낫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독감 주사는 딱 1회에 한해 맞으므로 주사를 맞고 난 뒤 증상이 있다고 해서 또 주사를 맞진 않습니다.
보통 페라미플루 독감 수액과 아세타펜주 와 같은 해열 진통 소염제 수액을 같이 맞는 경우가 많아요. 페라미플루와 해열 진통 소염제 수액을 같이 맞으면 10~13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독감 주사 실비 청구 가능?
- 독감 주사 실비 청구 가능함
- 총 13만원 나오면 10만원 정도 돌려 받음
- 실비 청구 시 필요 서류: 진료비 세부 내역서, 진료비 영수증, 소견서
독감 주사 가격은 꽤 비싼데요. 다행히 독감 수액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삼성화재 기준, 안 되는 보험사도 있을 수 있으므로 꼭 보험사에 문의해 보세요) 예를 들어 독감 수액과 해열 진통 수액을같이 맞아서 약 13만원을 냈다면 10만원 정도를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가 있다면 독감 수액을 맞는 것이 당연히 더 유리합니다. 더 빨리 낫고, 몸살 등 독감 증상도 금방 사라지니까요.
독감 주사 실비 청구 시 진료비 세부 내역서, 진료비 영수증, 소견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소견서는 의사 선생님께 말해서 받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독감에 안 걸리는 거겠죠? 아직 독감에 걸리지 않았지만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면 독감 예방접종을맞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 독감 예방주사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감 주사 맞고 추락?
실제로 한 청소년이 독감 수액을 받고 높은 곳에서 떨어져 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성인은 괜찮은데요. 소화 및 청소년에 한해서 독감 수액(페라미플루)을 맞고 섬망, 혼란, 신경 정신적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따라서 독감 수액을 받고 2~3일 정도는 소아 또는 청소년이 절대 단 한 순간도 혼자 있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추락 했다던 그 청소년은 자신은 분명 꿈 속에서 아파트 베란다에서 떨어져 내렸다고 하는데 그것이 실제 추락 사고였던 것이죠. 따라서 소화 청소년이 독감 주사를 맞는다면 보호자가 3일간 딱 붙어서 한순간도 떨어지지 않아야 됩니다.
< 추천글 >
